현대중공업 해외VIP고객 인센티브 투어단 700여명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로

경주시 MICE전담기구 경주컨벤션뷰로, 경주MICE특화상품 개발 본격화

5) 현대중공업 해외VIP 인센티브투어_골굴사 체험 5) 현대중공업 해외VIP 인센티브투어_동궁과 월지

현대중공업의 상반기 해외VIP바이어 인센티브투어단 400여명이 천년고도 경주를 찾았다.

경주시와 경주컨벤션뷰로(사장 임상규, 하이코)는 5월 14일부터 아시아 및 중동, 아프리카 등 현대중공업 해외VIP바이어들로 구성된 인센티브 방문단 400여명이 5월 두 차례에 걸쳐 경주를 찾았으며 하반기 행사인 10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700여명이 경주를 시작으로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다.

최근 중국 중마이, 아오란 그룹의 수도권 단체관광으로 그 의미를 재조명한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Travel)은 회의, 전시산업을 포함하는 마이스(MICE) 산업의 한 분야로 한 번에 대규모 관광객 유치가 가능하고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비중이 큰 분야다.

특히 이번 현대중공업 인센티브 투어에서는 참가자들은 일반 관광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의 역사가 가장 깊은 경주 골굴사에서의 선무도 수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한다.

경주시 MICE전담기구인 경주컨벤션뷰로 관계자는 “현대중공업의 해외 바이어들이 대한민국 대표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고 말하며,

덧붙여서 경주만의 유네스코 글로벌 브랜드, 역사관광자원,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MICE인프라를 활용한 대규모 인센티브단 및 해외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주MICE특화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