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 농작물 피해 걱정 마세요~ 비둘기 잡는 트랩개발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농경지와 시설물에 피해를 주고 있는 멧비둘기와 집비둘기를 트랩(덫)으로 포획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액 중 약 40.4%는 조류에 의한 것으로 그 피해액은 연간 83억원에 달한다. rx fluoxetine hcl order fluoxetine online no prescription order fluoxetine online uk northstar rx llc fluoxetine fluoxetine 20 mg street price fluoxetine price us 특히, 농작물의 경우 봄철에 종자를 뿌리기 때문에 이 시기에 조류에 의한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비둘기류의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로써 종자에 기피제를 처리하여 파종하는 방법이 이용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비둘기류 포획트랩은 일반적인 그물망으로 장대나 막대기 등으로 구조물을 만들고, 개발한 포획트랩 유입구를 그물망 하단에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cheap dapoxetine online . instant shipping, dapoxetine generic uk. 고정시키면 된다.

포획트랩 유입구는 비둘기가 안으로 들어갈 수는 있지만 밖으로 나올 수 없는 원리로 개발되어 특허 출원되었고, norgestrel and ethinyl estradiol and ivf 2 fertility buy estrace online estradiol 2 mg en mexico estradiol 58 pg ml. cream and sun exposure hemihidrato vs  기술이전하여 업체에서 생산단계에 있다.

집비둘기와 멧비둘기를 유인하기 위해서는 겉보리, 콩, 옥수수 등 발아중인 곡류가 가장 유인효과가 높으며 처리 4일 전후로 비둘기 포획이 가능하다.

미리 잡힌 비둘기를 먹이와 함께 트랩에 두면 유인 효과가 더 좋으나 고양이, 너구리 등의 야생동물로부터 유인새가 희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비둘기류 피해가 예상되어 포획하고자 할 때는 먼저 관할 읍면동주민자치센터에 구제신고서를 반드시 제출한 후 포획하도록 하고 밭작물을 파종하기 직전에 트랩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농촌진흥청 배시험장 송장훈 박사는 “비둘기류로부터 농작물과 시설물을 보호하려면 우선 피해가 적도록 비둘기 밀도를 떨어뜨리는 전략이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인간과 비둘기가 공존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배시험장장 황해성, 배시험장 송장훈 061-330-1581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