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살신성의자 13명 의사상자로 인정


복지부는 지난 10월 2일 의사상자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의사상자보호신청자 28명을 심사한 결과, 자신의 생명, 신체의 위험을 무릅쓰고 살신성인의 용기와 행동을 몸소 실천한 13명을 의사상자로 인정(의사자 11명, 의상자 2명)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범죄행위, 교통사고, 물놀이 사고 등으로 급박한 위해에 처한 타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 신체의 위험을 무릅쓰고 구제행위를 하다가 사망에 이르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부상을 입어 의사상자로 인정됐다.

이번 심사대상자는 28명(의사자 신청자 12명, 의상자 신청자 16명)이었으나, 구제행위가 미흡하거나 부상등급에 해당하지 않는 의상자 10명은 불인정됐다.

또한 의사자 신청자 1명은 면밀한 법률적 검토를 위해, 의상자 신청자 4명은 최근 진단기록을 기초로 부상등급을 결정하기 위해 buy female viagra buy levitra cheap online accutane order online no perscription 보류했다.

의사상자로 인정된 사람에게는 의사상자 증서와 함께 법률이 정한 보상금, 의료급여 등의 국가적 예우가 행해진다.

보상금은 구제행위가 발생한 연도의 보상금 지급기준에 의하는데, 2007년도에 발생한 행위에 대해 의사자에게는 1억8700만 원이, 의상자에게는 부상등급에 따라 최고 1억8700만 원에서 최저 7500만원이 보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경미한 부상자의 의상자 인정, 구조행위로 인한 물질적 피해의 보상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개정된 법률 ‘의사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지난 8월 3일 공포돼 내년 2월 4일부터 시행된다.

복지부는 개정 법률의 공정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의상자 부상등급의 확대와 물질적 피해에 대한 신청 절차 buy cheap baclofen for lpr prescriptions online buy baclofen for chronic pain liverpool gb online. baclofen for tinnitus non prescription for next 마련 등 행정 절차의 개선을 내용으로 하는 하위법령 개정 작업을 추진 중임을 밝혔다.

조영승 buy fluoxetine 10 mg uk sales fluoxetine 10 mg lowest price. women’s health. women’s buy fluoxetine online without prescription no prescription meds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