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동지역 자율방재단, 지역 위한 자원봉사 펼쳐 눈길

장날맞이 중앙시장 교통질서 캠페인 및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 펼쳐

3. 중부동지역 자율방재단, 지역 위한 자원봉사 펼쳐 눈길 (1)

중부동지역 자율방재단(회장 이상구)은 지난 12일 경주 중앙시장 장날을 맞이해 시민들의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이어서 관내 소재 법흥정사를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상구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은 이날 복잡한 횡단보도에서 교통질서 지키기 구호를 외치고 상인들과 시민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법흥정사를 찾은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급식을 나누어 드리고 직접 준비한 영양떡(20만원 상당)과 음료수도 간식으로 나눠드리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이날 찾은 법흥정사는 수년 전부터 매월 2, 12, 22일 장날에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다양한 음식과 간식을 제공하고,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겨울과 여름 계절별 이불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사랑을 베풀고 있고 이날 자율방재단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이상구 회장은 “사랑을 베풀어 주시는 법흥정사 관계자들과 오늘 봉사하신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자원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종월 중부동장은 “지역의 질서와 안전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자율방재단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봉사와 헌신으로 중부동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달라.”라고 전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