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청결제(가글액), 바르게 알고 사용합시다 !

사회 활동 증가로 사람들의 접촉이 많아지면서 간편하게 입안을 행구어 구취 제거나 구강 세척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구강청결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법을 숙지해야한다..

※ 구강청결제 : ‘가글액’, ‘구중청량제’ 등으로 불리며, 입냄새 제거, 구강 세척 뿐 아니라, 일부 제품은 충치, 잇몸질환 등의 예방 효과도 있음

<올바른 구매요령>

구강청결제는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의약외품(구중청량제)’으로 관리되고 있으므로 구매 시 포장에 ‘의약외품’이라고 표시된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구강청결제는 사용하는 성분에 따라 제품 특성이 다를 수 있어 사용 전에 용기나 포장에 기재된 용법·용량과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읽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구강청결제의 주요 성분은 불화나트륨, 염화세틸피리디늄, 멘톨, 살리실산메틸 등이 있다.

불화나트륨은 충치균에 의한 치아를 부식을 막고, 치아를 단단하게 하여 충치를 예방 한다.

염화세틸피리디늄이나 멘톨, 살리실산메틸 등의 항균성분은 구강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유해균이 치아표면에 달라붙어 만드는 치태(플라그)생성을 예방한다.

그 밖에, 쓴 맛을 줄여주는 감미제 등을 사용하며, 알코올을 사용하기도 한다.

<올바른 사용법>

일반적인 용법·용량은 성인 및 6세 이상의 경우 1일 한두번 10~15mL를 입안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으면 되며, 사용 후 약 30분간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구강청결제는 구강 extremely fast u.s. zoloft shipment. average cost zoloft . zoloft is used for treating depression or obsessive-compulsive disorder (ocd). cheap zoloft ! 청결과 치아 건강을 위해 보조요법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칫솔질의 대용으로서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된다.

보관은 6세 이하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하여야 한다.

<사용 시 주의사항>

구강 건조증이 있는 order online at usa pharmacy! dapoxetine order online. express delivery, buy dapoxetine online. 사람이나, 쉽게 입안이 건조해질 수 있는 노약자들은 알코올이 없는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안식향산 또는 안식향산나트륨을 사용한 제품은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사용 중 입안에 발진, 작열감 등 점막 과민반응이 나타나거나, 고열, 두통, 구역이 나는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buy dapoxetine online . official drugstore, generic dapoxetine. 경우에는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 한다.

알코올이 있는 구강청결제 사용 후 음주측정을 하는 경우 음주측정기가 구강 내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기준치 이상으로 측정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구강청결제를 구매하기 전 용기 또는 포장에 기재된 ‘의약외품’ 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 전에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읽고 사용해야한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