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행복e음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우수기관 선정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 및 지원 전 부분 우수한 평가로 우수기관 선정

2. 경주시 행복e음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우수기관 선정
경주시는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2017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복-e음은 복지대상자의 자격, 이력, 급여관리 등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으로, 핵심요원은 시스템 정보공유, 사용자 지원, 시스템 개선요구 등 중앙과 지자체 간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시스템 활용능력이 우수한 지자체 공무원을 보건복지부에서 위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전국 지자체의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 및 지원 실적을 기준으로 시스템 기능개선 요청,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 활동, 신규공무원 직무교육 등 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우수활동사례 전국 수기 공모에 시 복지정책과 이윤희 주무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복지공무원인 이윤희 주무관은 2011년 수기공모에서 장려상을 시작으로 2012년부터 3년 연속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행복e음 힘을 말하다 ’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선도동주민센터의 황정의, 황오동주민센터 이정규 주무관이 신규 사용자 근접체험수기 공모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주시에서는 마스터 핵심요원인 이윤희 주무관을 비롯해 박혜은(강동면), 엄미희(성건동), 강승우(황성동), 이혜지(월성동) 주무관 등 5명의 핵심요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과 적극적인 교육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활동부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핵심요원을 통해 복지업무담당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kitv/취재부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