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감사실, 감사원과 함께 적극행정지원 설명회 개최
공무원연금공단 감사실, 감사원과 함께 적극행정지원 설명회 개최
공무원연금공단(상임감사 문성유, 이하 공단) 감사실은 지난 4월 7일, 제주도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감사원 적극행정공공감사지원관실을 초청하여 공직사회 적극행정 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단 임직원 및 제주도 내 공공기관(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대학교병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적극행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사원 관계자가 적극행정의 개념과 중요성 및 관련 제도와 사례를 소개하고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적극행정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사례 중심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실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감사원의 사전컨설팅 및 모범공직자 선발 등 기타 적극행정지원 제도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들이 보다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문성유 상임감사는 “적극행정은 공직사회의 혁신과 국민 신뢰 제고를 위한 중요한 요소”라며, “단순히 법률과 규정을 따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단 및 제주도 내 공공기관들이 능동적인 자세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에 관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적극행정 실행력을 높이고, 내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kitv/김정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