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빛나는 인생 2막을 위한 하모니 수료식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노년기 의미있는 인생2막 형성 기대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2018년 경주시민 힐링프로젝트’의 하나로 실시되는 ‘빛나는 인생 2막을 위한 하모니’ 프로그램을 지난달 18일부터 실시해 지난 22일 6회기 과정을 무사히 마쳤다.
이번 ‘빛나는 인생 2막을 위한 하모니 프로그램’은 첫 회기 오창섭 교수님의 박진감 넘치는 강의로 시작해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는 은퇴이후의 삶에 대해 설계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노래와 율동과 함께 실시한 근력운동인 ‘신나는 요가’ 프로그램과 노년기에 놓치기 쉬운 질 높은 영양흡수를 위한 ‘낫또 덮밮’ 및 ‘회과육’을 조리해보는 ‘영양듬뿍요리’시간으로 몸의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노년기에 많이 발생하는 골다공증과 체지방검사를 실시, 자신의 건강나이를 알고 스스로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고, 신체적·심리적·사회적 변화에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잘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우울증 감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 회기에는 ‘내 인생의 꿈, 버킷 리스트’ 프로그램을 실시해, 진정으로 하고 싶고, 가지고 싶고, 되고 싶은 것을 알아보는 사례발표 시간을 가지며 삶의 희망과 의지를 심어주는 시간도 가졌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빛나는 인생2막을 위한 하모니’를 통해 인생 후반에 대한 일거리 정보 제공과 새로운 인식의 전환으로 즐겁고 의미있는 인생2막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기 위해 자신의 인생 후반기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kitv/김정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