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과수꽃가루 은행 질 좋은 꽃가루 공급, 과수농가 이용 성황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과수 농가의 고품질 과실생산을 지원하기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내에 과수꽃가루은행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금년도 개화는 전년에 비하여 3~5일 늦을 것으로 판단되나 과수재배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과수꽃가루은행은 매년 800명이 넘는 농가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농가에서 가져온 꽃을 이용하여 인공수분 할 수 있도록 꽃가루를 만들어 공급하고 있다. 이렇게 공급된 꽃가루는 인공수분을 통해 사과, 복숭아, 배 등의 결실율을 높여주고 굵고 모양이 좋은 과일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과수꽃가루은행을 통해 공급되는 꽃가루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buy cheap prednisone online without prescription. more info prednisone online kopen – prednisone no prescription online can you buy prednisone in canada. 수입산 꽃가루보다 발아율이 높고 발아력도 강하여 소량으로도 많은 면적에 인공수분이 가능하다.

과수꽃가루은행은 꽃가루 공급뿐 만아니라 43대의 인공수분기를 무상으로 임대해주고 올해 쓰고 남은 꽃가루는 영하 70℃의 초저온 냉동고에 보관하여 주고 있다. 또한 농가 편의를 위하여 영천시에서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꽃가루은행을 정상 운영하며 다음달 7일까지 계속 운영할 will striper fit in fishbox?, prozac description. ordering prozac online . buy prozac from mexico. order prozac online c.o.d. buy generic prozac. fast shipping 계획이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은 “한·미 FTA 등 본격적인 개방화 시대를 맞아 품질 좋은 과일을 생산하는 것이 곧 경쟁력이다”라며 “앞으로 영천 과일의 품질 고급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www.kitv.kr 안치우/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