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서면 주민자치위원회, 이.미용봉사활동 실시
경주시 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형철)는 경주 희망봉사단의 후원으로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관내 70세 이상 홀로 사시는 어르신 100명에게 회원 50명의 참여로 이,용,영정사진 촬영,기념품 전달 및 중식 제공의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날 실시된 봉사활동 중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회원들이 각 부락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을 모시고 와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또한 중식으로 제공된 짜장면도 회원들이 행사현장에서 손수 마련한 것이어서 어르신들의 기쁨을 배가하였다.
참여회원들의 정성어린 봉사활동으로 명절치장을 말끔하게 끝낸 어르신들은 봉사단원들의 손을 꼭 잡고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서면 주민자치위원회와 같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경주시 희망봉사단 (회장 장춘봉)은 각자 생업에 종사하는 바쁜 와중에서도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서로의 특기와 재료비 등을 손수 부담하며 봉사하는 단체로 서면지역의 봉사활동에도 100만원 상당의 재료비를 회원들이 손수 마련하여 실시되었다.
이와 같은 아름다운 봉사활동으로 홀로계시는 어르신들이 올 추석은 그 어느 해 추석보다도 뜻 깊은 추석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점점 쇠퇴해 가는 경로효친의 정신을 다시금 되새겨 보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www.ki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