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火葬) 가능한 장소 확대한다!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화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화장시설의 설치를 촉진하기 위하여, 10월 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장사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개정안을 통해 지방자치단체간 공동 화장시설 등의 설치기준을 완화하고, 장례식장내 화장로(시체 또는 유골을 고온으로 연소하는 장치) 설치를 허용하며, 사설 화장로 설치비용을 보조하는 근거 등을 마련하였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자체간 공동 장사시설의 설치ㆍ조성 기준을 완화하였다.
현행 규정은 지자체간 공동으로 화장시설 등 장사시설을 설치ㆍ조성하는 경우를 “지역특성에 비추어 부득이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하고 있어 지자체간 공동 설치가 제한되는 측면이 있었다.
이에 개정안은 지자체간 공동으로 장사시설을 설치ㆍ조성에 대한 현행 조건부 규정을 삭제하여 자유롭게 지자체간 원활한 공동 설치ㆍ이용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장 hydroxyzine is a piperazine derivative that is used as an antihistamine (especially for itches), anti-emetic (nausea reducing), and anxiolyt… acquire atarax 가능한 시설ㆍ장소를 확대하여 화장시설 이외에도 일정한 요건*을 모두 갖춘 장례식장에 화장로를 설치하여 화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화장시설 신규확충 부족으로 국민들의 화장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취약하여 불편이 야기되어 왔다.
이번 개정안은 도시외곽에 설치된 전문 장례식장에 화장로 설치를 허용함으로써 One-Stop형 화장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의 접근성 및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등 국민의 편의를 제고하였다.
* ①의료기관 안에 개설되어 있는 장례식장이 retail price cymbalta 60 mg. buy generic cymbalta online. cheap cymbalta canada. buy fluoxetine online. coupon for cymbalta. cymbalta xr. duloxetine 30mg. order fucidin 아닐 것, ②관할 시ㆍ군ㆍ구(자치구를 말한다) 안에 화장시설이 없는 지역에 설치된 장례식장일 것, ③보건위생상의 위해가 없고 주거 등 생활환경을 해치지 아니할 것으로 판단되는 장례식장으로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부합할 것
사설 화장로에 대한 비용보조 근거를 마련하였다.
현행 규정에서는 공설화장시설에 대해서만 비용 보조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사설 화장시설에 대한 지원이 미흡한 측면이 있었다.
이에 개정안은 사설 화장로 설치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사설 화장로의 설치ㆍ촉진을 장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개정안을 10월중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며, 개정안이 화장시설 buy cheap prednisone online without prescription low prices , fast delivery and secure online processing., buy prednisone prednisone cost walgreens 설치의 촉진ㆍ확충으로 화장시설 부족현상을 해소하는 한편, 선진 화장문화를 정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보건복지부 노인지원과 02-2023-8162
www.ki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