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10회 임고면 경로孝잔치 윷놀이한마당 개최
2024년도 제10회 임고면 경로孝잔치 윷놀이한마당 개최
영천시 임고면은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3일 임고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일원에서 관내 기관 단체장과 지역 내 어르신 900여 명을 모신 가운데 제10회 임고면 경로孝잔치 윷놀이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임고면 청년회(회장 정유식)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의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효부상과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상 수여식,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각종 공연 등을 진행하고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각 마을, 기관단체, 개인별 윷놀이대회 행사를 진행해 윷가락을 던지며 생업의 근심 걱정을 잊고 면민들의 세대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잔치의 주인공인 어르신들은 푸짐하게 차려진 음식을 마음껏 먹으면서 서로 환담을 나누고, 청년회 회원들과 역대 회장들이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 절을 올릴 때에는 큰 박수로 답했다. 이어진 윷놀이대회에는 남녀노소 함께 즐기며 흥겨운 자리를 만들었다.
정영섭 임고면장은 “경로잔치를 준비해 주신 청년회 회원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오늘 하루 근심 걱정을 내려놓으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면서 만수무강하시기를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 사진 2부: 지난 3일 임고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일원에서 제10회 임고면 경로孝잔치 윷놀이한마당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kitv/김정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