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시민이 원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 ‧ 시행하는 ‘주민참여예산제’공모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시민이 원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 ‧ 시행하는 ‘주민참여예산제’공모

2. 사진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2023년 주민참여예산제’를 오는 8월 21일까지 경주 시민을 대상으로 대상 사업 발굴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경주 시민에게 행복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예산 편성단계에서부터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방공기업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을 제고하고 주민의 직접 참여를 통한 지방공기업 예산의 책임성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매년 실시하는 주민참여예산제 공모 대상사업으로는 공단이 관리하는 사업장에 대한 주민 불편 해소 및 주민 필요사업과 공단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 등이 되겠다.

참여대상 및 방법으로는 경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시민 또는 관내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으로 공단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고 이메일, 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당선되면 소정의 포상금 지급과 함께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선정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주민참여예산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gjfm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정태룡 이사장은 “고객중심 공감경영, 상생발전 화합경영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