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 자원봉사자‘나눔실천家’추천 접수

이달부터 6개월 동안 추천 받아

3-1.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우수 자원봉사자‘나눔실천家’추천 접수 (1)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이달부터 9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나눔실천家’ 추천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나눔실천家는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를 선정해 예우하고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나눔실천家로 선정되면 자택에 ‘자원봉사자의 집’ 문패를 부착해 봉사자의 열정과 봉사정신을 알리게 된다.

또 자원봉사센터 주요 프로그램 우선 참여권이 주어지며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자원봉사 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격요건은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에 가입한지 3년이 경과되고 최근 2년간 등록된 봉사활동이 100시간 이상인 자다.

대상자를 추천하려면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이나 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4-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나눔실천家 선정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나눔실천家로 선정된 봉사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촬영·홍보할 예정이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