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왕평가요제

왕평가요제 대중가요 발전의 견인차 역할

영천시) 제25회 왕평가요제 개최 사진(2)-2021.11.18

지난 17일 ‘제47회 영천문화예술제’ 마지막 날, 영천시민회관 스타홀에서 ‘제25회 왕평가요제’가 열렸다.

우리나라 대중가요 효시인 왕평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한 왕평가요제는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영천지회 주최(지회장 김춘도)로 이번 대회에서는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전국각지의 12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1부는 왕평가요제 출신 가수 6명의 축하무대로 코로나19로 인해 무관객으로 진행했지만 ‘시민회관’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생중계됐으며, 2부 본선 경연에서는 서문탁, 강태관, 최향, 김용빈 등 인기 초대가수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져 그 열기를 더했다.

올해 25회를 맞이하는 왕평가요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김천중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안동역에서’ 등을 작사·작곡한 김병철 심사위원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사·작곡가 6명이 심사를 맡았다.

대상과 금상을 받은 수상자에게는 상금(대상 700만원, 금상 300만원)과 함께 가수 자격 등이 함께 주어져 해마다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가요제를 통해 노래로 위안을 얻고, 가수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왕평가요제가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가요제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왕평가요제 본선 경연과 그 결과는 TBC를 통해 11월 27일(토) 12시 20분에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