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겨울철 대비 민간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화재예방 전기 분야 집중 점검

영천시, 겨울철 대비 민간야영장 안전점검 실시 사진 (1)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9일 민간 등록 야영장 12개소 대상으로 겨울철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 야영의 특성상 개별 난방기구 사용 등으로 인한 화재, 텐트 내 질식사고 발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률이 높은 것을 우려해 화재 관련사고 예방 차원에서 진행됐다.

특히 민간 전문가(전기 분야)와 동행해 전기 시설 위주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했으며, 겨울철 이용객들의 선호가 높은 글램핑장 내 소화기, 단독경보형 연기감지기, 일산화탄소 경보기, 전용 누전차단기, 비상 손전등 구비 등 안전설비 구비 여부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시설 대표자에게 글램핑장 및 이용객이 직접 설치하는 텐트 내 전열기구의 반입 및 사용 금지를 요청했으며, 야영장 시설 내 샤워·세면시설, 취사 시설 등 이용객이 이용하는 시설의 위생 상태도 체크했다.

이번 점검에는 야영장 시설 점검 외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 지침과 관련 해 시설 대표자에게 종사자와 이용객들의 발열 여부 확인, 출입 명부 기록 관리, 공용 시설 수시로 소독, 텐트 설치 시 2m 이상 거리두기, 단체 이용객 예약 및 이용객 간 합석 금지 등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을 해 줄 것도 당부했다.

유해복 관광진흥과장은 “야영장은 코로나19 시대 밀접, 밀집, 밀폐 환경에서 벗어난 야외에서 가족끼리 숙박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많은 이용객들이 찾고 있다”며, “현재 영천은 타 지역에 비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다소 안전한 편인데 시설 대표자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 덕분이다”며, “시설 대표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만이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상반기부터 현재까지 매주 등록된 다중이용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방역관련 현장 및 유선 지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용객이 몰리는 금요일 오후 방역수칙 준수 협조 문자 발송으로 시설 대표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시설을 운영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