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태풍 및 호우 사전점검 회의로 임기 시작

오전 사전 대책회의 이어 현장 점검 및 긴급대책회의 주재

1. 태풍 및 호우 사전점검회의 (1)

주낙영 경주시장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 및 장마전선 북상에 대비해 1일 오전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사전 점검 및 대책회의를 열고 민선7기 시정을 시작했다.

주 시장은 이날 태풍진로와 현 상황을 보고받고, “1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와 읍면동에서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재난방송과 문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재난상황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침수에 대비한 붕괴위험지구 긴급점검, 하천둔치 주자장의 차량 침수예방, 지하차도 등 침수우려 도로의 교통통제, 배수펌프장의 가동점검, 대형공사장 및 재해예방사업장의 안전조치 등을 지시하고, 위험징후 발견 시 즉시 응급조치를 하고 주민을 사전에 대피 조치토록 당부했다.

회의 후 주 시장은 건천 화천리 일원의 고천 재해예방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부서 및 공사 관계자에게 재난 대비 및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시했다.

한편 오후에는 영상회의실에서 시장 주재 ‘태풍 대비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해 부서별 준비상황과 태풍대비 태세를 집중 점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3일 오전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지역에 직간접적인 피해가 우려된다”며, “재난정보의 신속 전파, 사전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방재시설 작동 사전점검을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은 물론 시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