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와 편견 해소, 더불어 사는 사회통합환경 조성 위한 소통의 장

1. 2018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 (1)

경주시에서는 29일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10개 장애인단체 회원들을 비롯한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통합 환경 조성,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 및 장애인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먼저 식전행사로 국악공연과 장애인 기타연주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각급 기관단체장 표창 수여를 통해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서 식후행사로 초청가수 공연과 단체대항 장기자랑, 전체회원 참가 OX퀴즈, 행운권 추첨 등의 행사 순으로 진행되며 참석자들의 흥을 돋우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조성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장애인은 “평소 바깥 활동 없이 집안에서 주로 보내는 편이었는데, 같은 장애를 가진 분들도 만나고 재미있는 게임에도 참가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며 웃음꽃을 피웠다.

이병원 시민행정국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 사회에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 없고 비장애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당부드린다.”라며, “경주시에서도 장애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장애인복지 증진에 온 힘을 기울여, 장애인이 행복한 복지도시 경주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