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인구정책교육, 인구절벽 극복은 지금이 바로 골든타임

보건복지부 임성우 인구교육 전문강사, ‘우리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 교육

2. 경주시 인구정책교육, 인구절벽 극복은 지금이 바로 골든타임 (1)

경주시에서는 1일 알천홀에서 경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인구감소 문제와 대책, 일·생활 균형, 저출산·고령화 현상과 해결방안 등을 주제로 한 인구정책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구관련 정책을 직접 실행하는 경주시 공직자들에게 인구감소와 저출산 문제를 깊이 있게 인식시키고자 실시했고, 보건복지부 인구교육 전문강사인 임성우 씨를 초청해 ‘우리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일과 생활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 추구와 양성평등을 통한 행복한 가사문화정착 등에 대한 설명, 인구감소와 저출산·고령화 현상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임성우 강사는 이 시대 빠르게 진행되는 저출산과 고령화 현상, 2020년이면 온다는 인구절벽 등에 대해 알리며,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대응방안 마련이 필수적이라며 강조했다.

또한 임 강사는 “이러한 현상에 대한 해답은 ‘가족’ 안에 있다.”라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부부의 행복한 가사역할 분담과 양성평등적 인식전환 및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며, 출산 가정 및 다자녀 가정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과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라고 공무원부터 이러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강조했다.

경주시는 이번 인구정책교육 이외에도 지속되는 인구감소현상과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경주주소 갖기 캠페인 전개와 출산장려금 지원, 시민인식개선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신태윤 시정새마을과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인구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삶의 질을 강조하고 사람중심으로 변화하는 인구 정책 패러다임을 널리 알려, 일·생활 균형 정착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인구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itv/김정혁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