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빛 벚꽃과 함께 경주의 화려한 봄 즐기세요

경주시, 새봄 맞아 4.20까지 벚꽃거리 경관조명 점등으로 화려한 볼거리 제공

3-2. 핑크빛 벚꽃과 함께 경주의 화려한 봄 즐기세요 (1)
경주시가 새봄을 맞아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음달 20일까지 3주간 벚꽃개화시기 동안 벚꽃거리 조명을 밝혀 아름다운 핑크빛 밤하늘을 선보인다.

시는 다음달 6일부터 15일까지 열릴 제2회 벚꽃축제와 7일 벚꽃마라톤 등 다양한 벚꽃의 향연을 앞두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도로변인 김유신장군 동상 인근 흥무로 벚나무 가로수길을 비롯, 북군 동궁원 일대, 캔싱턴리조트 진입로 등에 벚꽃길 경관조명 360여 등의 정비를 마치고 점등한다.

경관조명은 에너지 절약 관계로 평소에는 소등하였으나, 이번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추어 다음달 20일까지는 3주간 일몰 후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운영되며, 시는 이번 야간 점등과 함께 경주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아 아름다운 문화관광도시의 이미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김수식 도로과장은 “이번 봄꽃 길 야간경관조명 점등으로 새봄을 맞이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향기로운 꽃내음과 더불어 아름다운 경주의 밤을 만끽할 수 있기를 바라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아름답고 안전한 도로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kitv/취재부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