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일자리 정보 제공 한자리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 실시

15일 외동읍, 29일 안강읍에서 상담 실시, 쉽고 편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3. 복지, 일자리 정보 제공 한자리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 실시 (1)

3. 복지, 일자리 정보 제공 한자리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 실시 (2)경주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복지상담과 일자리 정보를 시민이 쉽고 편하게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 복지, 서민금융 등의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15일에는 외동읍사무소에서 찾아가는 고용·복지 이동상담을 실시했으며, 오는 29일에는 안강읍사무소를 순회하며 상담을 실시한다.

이날 외동읍사무소에서 실시된 상담은 평소 거리가 멀어서 시청까지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들이 다수 방문하여, 평소 이해하기 어려웠던 복지정보들을 들으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고용·복지의 중심이 되는 사회복지공무원과 자립지원직업상담사로 이루어진 복지지원팀에서는 일할 수 있는 수급자와 취약계층의 자활·자립을 위해 취업성공패키지, 맞춤형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 희망복지지원단 등 자립과 경제활동에 더 큰 힘을 실어주는 종합적 복지상담을 통해 센터 내 창구 간 연계 및 참여기관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 포항운전면허시험장, 포항의료원과 MOU를 체결했고, 11월부터는 정기적으로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의 복지특강을 개설하여, 일자리에 복지가 더해진 복지 중 최고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태룡 복지정책과장은 “일자리, 복지 관련 상담을 어디서 받아야하는지 모르고 거리가 멀어서 방문하기 힘든 분들에게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복지상담과 일자리정보도 제공하여, 삶이 플러스가 될 수 있도록 취약계층의 자립·지원을 돕는 든든한 복지와 고용서비스를 연계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종합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센터 외에 지역맞춤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주시 취업지원센터, 40세 이상 중장년 특화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특화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서민 금융상담을 지원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미소금융,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 등의 참여기관이 있다.

kitv/취재부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