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5회 인구의 날 기념, 시가지 일대 등 출산장려 캠페인 실시

6.인구증가 6.인구증가1

경주시 보건소가 ‘제5회 인구의 날’을 기념하여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11일 출산장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인구의 날’은 1987.7.11일 세계 인구가 50억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UN이 정한 날이며, 우리나라는 저 출산 고령화 추세의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할 정치 경제 사회적 파급영향에 대해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2년도부터 출산장려 행사를 시작하여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이번 캠페인은 경주시보건소와 원화회, 화랑회, 초록옹달샘 회원 등 200여명 함께 참여하여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라벌문화회관까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시외, 고속버스 터미널 이용객들과 시민들에게 임신출산 지원 사업 홍보 리플릿 등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시는 7월초부터 경주시민운동장 광장에 인구의 날을 기념하는 출산장려 홍보탑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우리나라는 현재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과 최고 속도의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출산장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임신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