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5월 5일 어린이날 큰 잔치 열어
경주시가 5월 5일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경주시민운동장에서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Happy 아이세상!’ 이라는 주제로 2016 경주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펼친다.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페이스 페인팅, 풍선 배부, 태권무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함께 비보이 공연, 아이돌 가수 ‘스위치베리’의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열린 경찰, 119소방안전체험, 이동 동물원 등 27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페달보트 등 어린이 놀이터를 마련해 놀이공원의 즐거움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사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월성원전, 한국원자력환경공단, NH농협 경주시지부, 대구은행 경주영업부, 테디베어박물관, 경주월드리조트 등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으로 다양한 경품을 마련하여 행사에 참가한 아동들에게 푸짐한 선물도 전달한다.
아울러 할매·할배의 날 특별부스를 운영하여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 하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펼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사랑과 화목함을 맘껏 자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색다른 행사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사랑과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어린이 날 큰 잔치에 아동과 가족들이 함께 즐기며 행복하고 잊지 못할 추억이 가득 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했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