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경북도・태영그룹,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 빌리지 조성 양해각서 체결

태영그룹 경주천북관광단지 조성 등 1조2백억원투자

1.최양식 경주시장(왼쪽 세번째), 김관용 지사(왼쪽), 윤세영 태영그룹 회장(가운데)이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단지에 ‘비벌리 힐스(Beverly Hills)’  조성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최양식 경주시장(왼쪽 세번째), 김관용 지사, 윤세영 태영그룹 회장이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단지에 ‘비벌리 힐스(Beverly Hills)’  조성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1.최양식 경주시장, 태영그룹에서 제안한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단지에 ‘비벌리 힐스(Beverly Hills)’  조성 관련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경주시와 경북도, 태영그룹이 2일 경북도 사림실에서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 빌리지 조성사업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관용 지사, 최양식 시장, 윤세영 태영그룹 회장 등 각 기관 및 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양해각서 주 내용은 문화관광도시 경주의 대표 관광랜드마크인 보문관광단지를 활성화 하고,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취향과 유형에 맞는 관광자원 개발 등을 위해 태영그룹이 ‘천북관광단지’ 조성에 8,200억 원, 보문에 경주의 ‘비벌리 힐스(Beverly Hills)’라 할 수 있는 최고급 빌리지 조성에 2,000억 원을 투자하는 것이 주요골자이다.

태영그룹은 기존의 고정화된 관광형태에서 탈피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코자 새로 조성되는 천북관광단지 210만평에 호텔, 에코랜드, 수목원, 골프장, SBS 촬영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아울러 보문 블루원과 연접한 13만평에는 최고급 빌라를 신축할 계획이다.

시는 태영그룹의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빌리지 조성사업 경주투자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기업체 참여, 경주의 새로운 관광 모멘트 등 경제 활성화, 지방 세수증대 등 여러 분야에서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천북관광단지 및 보문빌리지 조성사업 투자로 경주의 관광여건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자 계획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필요한 행정절차가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분야별 행정지원을 다하여 앞으로 경주 관광분야의 신규투자의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