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혈세 낭비 없도록 꼼꼼히 살핀다

- 주민참여 예산 위원 39명 위촉장 수여 및 제도 설명회 열어

2.주민참여 예산 2.주민참여 예산2

경주시가 주민이 예산편성에 직접 buy fluoxetine buy prozac from canada buy prozac 60 mg fluoxetine 20 mg tablets prozac online purchase buy fluoxetine 20 mg fluoxetine tab 20mg cheap 참여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도’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에 시에서는 24일 알천홀에서 경주시 주민참여 예산위원 3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예산위원들의 역할과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추진위원 39명을 보면 23명은 읍면동장의 추천으로, 4명 시의회, 10명은 홈페이지 등을 통한 공개모집으로, 2명은 예산전문가 특별추천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각 읍면동 등 시민 제안사업 심의의결과 경주시의 투자 사업에 대한 의견 제출, 위원들이 purchase discount medication! buy generic dapoxetine online . cheapest rates , dapoxetine india price. 평소 개선이나 필요한 사업에 대한 고견 제시와 예산절감 의견 등 경주시의 예산편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제안한다.

이날 order baclofen without a prescription. cheap baclofen no rx purchase baclofen airmail fast. overnight baclofen cod shipping. the lowest price for baclofen 행사는 추진경과 보고, 위촉장 수여, 시장 인사말씀, 전문가 강연, 위원소개, 위원장․부위원장 선출과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원장에는 경주발전협의회장 김종말씨, 부위원장에는 이찬우 전 시의회 사무국장이 선출됐다.

경주시는 2011년 9월 주민참여 예산제도 운영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민선6기 공약사항으로 올해 4월 운영 조례를 다듬어 39명이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 위원회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시행을 하게 됐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주민참여 예산제도는 예산의 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예산분배의 우선순위 결정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예산낭비를 억제하는 대의민주주의를 보완하는 제도이다” 라며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달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2016년 예산편성을 위한 시민제안사업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881명이 참여하였으며, 읍면동 지역회의를 거쳐 dapoxetine 60 mg to buy paypal no prescription canada cheapest dapoxetine uk . dapoxetine purchase online order dapoxetine 30 mg onlne with mastercard 선정된 100여건의 사업을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9월경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조정을 통해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