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중앙시장에 夜시장 조성

야시장 시설에 경주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독특하게 디자인 반영

6. 중앙시장

경주의 대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

시에서는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해 25일 영상회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중앙시장 상인회장, 유관기관, 용역기관, 관련부서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한 야시장 조성사업 추진상황 보고회가 열렸다.

이번 보고회는 경주 중앙시장이 지난해 행정자치부 주관, 전통시장 야시장 apr 28, 2014 – order baclofen online without prescription buy baclofen online – baclofen buy pharmacy baclofen free consult usa, uk , au, gb, ca 조성 공모사업에 중앙시장이 선정되어 그간 야시장 디자인 및 실시설계, 시장 활성화 방안 등 지역의 대표 시장명소로 새롭게 탄생하기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보고에는 계림연합문화관광형 시장사업단 박정호 단장이 사업배경, 사업개요, 추진방향, 야시장 기반시설 조성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상세한 보고가 있었다.

 

주요내용을 보면 유명 사적지와 숙박단지 등 빼어난 경주 야경명소와 연계하여 나이트 투어, 착한 소비와 문화교류의 장, 시장매출 증진과 일자리 창출 등 5개 콘셉트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새천년의 장을 여는 야시장으로 탈바꿈 한다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보문단지 리조트 등 숙박업소와 연계한 관광객 투어 코스개발 및 운영으로 경주의 대표적 야간 관광 상품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야시장 위치와 운영규모는 중앙시장 북편 아케이트 구간에 쉼터 및 판매부스 26개소로 운영되며, 야시장 운영존은 로컬존, 신토불이존, 다문화존, 핫존, 기념품존 등 다양하게 구성 운영할 계획이며 운영은 매월 1일과 15일을 제외하고 저녁 5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며 야시장 개장은 오는 buy estrace online, purchase estrace online, purchase estradiol cream . 10월경이다.

야시장 외벽은 동궁과 월지로 장식하고 첨성대 포토존을 설치하고 내부는 경주 포석정을 모티브로 바닥과 조형물을 만들고, 각 매장은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성을 대표하는 한옥 지붕과 전통창호 문양을 활용한 중앙시장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하였다.

시에서는 야시장 구성과 운영 계획 등 제반사항에 대한 보고회를 통해 유관기관, propecia young man cheap propecia 시장 상인회, 용역기관, 관련부서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탈바꿈 하여 지역경제 활성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대형마트와 차별화된 전통시장만의 특색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경주만의 독특한 야시장으로 조성하여 크고 작은 행사가 많은 만큼 국내외 관광객들이 경주를 찾았을 때 한번쯤은 꼭 가고 싶은 지역의 명소로 개선하여 관광상품화를 통한 지역의 명소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모아 buy cialis online from an official certified pharmacy, overnight shipping, exclusive & competitive discount prices, express shipping & discrete packaging.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한편 경주 중앙시장은 100년의 역사를 지닌 시장으로, 오랫동안 임시시장으로 운영을 하다 1982년 현 부지를 매입하여 1983년에 개설된 사설시장으로, 옷가게를 비롯하여 기름집, 떡집, 채소가게, 잡화 식육점 등 700여개의 점포와 1일 4,0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2일과 7일이 장날이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