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는 풍성한 행사 가득한 경주에서 보내요

겨울 속의 실내 관광지 경주 동궁원, 역사마을 양동 민속마을

SAMSUNG CSC 1. 천헤의 비경, 양남 주상절리 1.겨울, 양동민속 마을 1.비형랑 공연 (교촌한옥마을)

경주시가 을미년(乙未年) 새해, 설날 연휴 기간인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경주를 찾는 관광객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buy baclofen in uk baclofen mail order. pain relief|muscle relaxant. fast worldwide shipping, jcb, guaranteed shipping, mastercard.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경주 교촌한옥마을에서는 설날을 맞이해 문화공연으로 경주를 찾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의기양양” 국악공연을 연휴기간인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매일 오후 2시에 교촌마을 저잣거리에서 연다. 가람예술단의 신명나는 퓨전 국악공연과 더불어 마당놀이 ‘新놀부전’, 구담예술단의 ‘퓨전타악’과 B-boy의 ‘콜라보레이션 퍼포먼스’가 펼쳐져 남녀노소 신명나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전통차를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추운 날씨에도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널뛰기, 윷놀이,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 마당도 제공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는 설날을 맞이해 고향을 찾는 출향인과 관람객들에게 우리의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고향과 전통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마련했다.

새해를 맞아 ‘양’을 주제로한 전시가 열려 눈길을 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양의 해를 맞아 특집진열 ‘아름답고(美) 착한(善) 동물, 양(羊)’을 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 1층에 전시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연휴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전통놀이 체험, 영화상영, 줄 dec 12, 2014 – buy cheap generic estrace online without prescription. more info about “estrace online “. buy estrace cream canada. academic world plus  인형 공연, 전통음식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는 설 연휴를 맞아 연휴기간 늘어나는 차량에 대해 정체가 발생하지 않고, 늘어나는 수송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귀성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시외버스와 고속버스터미널 및 KTX신경주역, 경주역 등 다중 이용 장소에 교통지도 차량을 이용해 현장지도를 하는 한편, 전통시장 및 관광지 주변 차량 정체와 불법 주차 등을 집중 단속해 설 연휴 편리한 교통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특히 교통 불편신고, 신호등 등 교통시설 고장 등 신속한 처리를 통해 귀성객들의 교통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valtrex valacyclovir is an effective treatment for herpes. buy valtrex from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마련, 연휴기간동안 산불 방지를 위해 공무원 비상근무 및 산불감시원 현장배치 및 산불진화대 조기 출동 태세를 확립하고 있다. 또한 연휴기간동안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병․의원, 약국, 보건기관 등 비상진료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설 연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가볼 만한 곳으로 경주동궁원, 양동마을, 교촌한옥마을과 경주스탬프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경주동궁원은 2013년 9월 개장 이후 60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고 있는 등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동경이 꽃마차 등을 설치하고, 식물원, 버드파크 등 겨울에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실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설 연휴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는 정상 운영 한다.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양동마을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양동마을은 경주 강동면 양동리에 있는 민속마을이다. 월성 손씨와 여강 이씨의 두 가문에 의해 형성된 유서 깊은 반촌마을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있는 order generic atarax online no prescription, only certified, first class drugs on offer! 곳이다.

경주 역사문화유적을 방문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스탬프 투어를 해보는 것도 경주를 느끼는 또 다른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경주 스탬프 투어는 각 주요 유적지 문화해설사의 집에 비치되어있는 스탬프투어 용지에 경주를 대표하는 15곳을 방문해 스탬프용지에 도장을 찍는 where to buy advair diskus 250/50 generic drug for advair diskus fluticasone without prescription 것이다. 15곳을 모두 찍으면 소정의 기념품으로도 교환할 수 있어 소소한 추억도 만들 수 있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