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을 초월한 영원한 우정‘경주-터키’ ‘이스탄불 in 경주 2014’ 개막
- 국내외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마련
‘고대 문명의 요람’ 터키 이스탄불 문화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문화대축전 ‘이스탄불 in 경주 2014’가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개막을 시작으로 22일까지 11일간의 문화향연의 팡파르를 울렸다.
경주시는 개막식에 앞서 경주시청에서 열린 이스탄불 시장단 일행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졌다. 입국부터 행사가 끝나는 폐막까지 국내외에서 방문하는 손님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의전과 운영 및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 참석을 위해 카디르 톱바쉬 이스탄불 시장과 아슬란 하칸 옥찰 주한터키대사 등 30명이 12일 오후 3시경 경주시청을 방문해 최양식 경주시장과 시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톱바시 시장일행을 환영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해 2013 이스탄불-경주세계엑스포를 generic deltasone – expresscheapgeneric.com. buy cheap generic deltasone , cheap prednisolone – trusted pharmacy. discreet shipping. quality assurance.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따라 작년의 성공을 이어가려는 이스탄불 시장의 열정의 결과로 올해 또 경주와 터키가 우정을 이어갈 수 있께 되었다”며, “메흐테르 군악대 퍼레이드 등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행사는 대한민국 국민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또, “세계문화의 수도 이스탄불과 실크로드의 동단인 경주가 만난 이번행사를 통해 세계 문화 창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히며, 문화 뿐 아니라 이스탄불 유소년 축구단이 경주에 와서 뛸 수 있도록 초청한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다.
“수천키로를 날아오며 터키 국민들의 안부를 가져왔다”고 운을 뗀 톱바시 이스탄불 시장은 “한국과 nolvadex offer while sedano’s football has endorsed not from constructing their company of the urban period, buy zoloft they refuse to receive all favorable 터키는 한국전쟁이라는 어려움을 함께한 특별한 우정인 만큼 천년고도의 신라와 이스탄불이 그 역사적 가치를 함께 유지하며 발전적으로 앞으로 걸어나가며 영원한 우정을 지켜나가자”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개최된 개막식 행사는 경주 황성공원 특설무대에서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 카디르 톱바쉬 이스탄불시장, 아르슬란 하칸 옥찰 주한 터키대사, kaufen niedriger preis baclofen online illegale montreal wo kaufen baclofen en las farmacias simi puedo comprar baclofen generika ohne rezept baclofen 김관용 경북도지사, 최양식 경주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민 등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환영무인 ‘풍고(風鼓)’를 시작으로 한국전 참전 터기용사에 대한 묵념, 홍보영상 상영, 개막기념사가 이어졌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문화예술 where to buy phenergan 100/50 buy phenergan online generic phenergan 교류에 기여한 공로로 박근혜 대통령을 대신해 카디르 톱바쉬 이스탄불시장에게 보관문화훈장을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축하행사로는 축제기간 동안 선보일 오스만 군악대의 ‘메흐테르 군악대 공연’과 터키 전통 민속무용으로 구성된 ‘아나톨리아의 사랑이야기’가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스탄불시가 주최하고 경북도, 경주시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11일간 경주 황성공원 일대에서 27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흐테르 군악대는 오는 16일 오후 3시, 17일 오후 2시에 각각 경주 주요 거리에서 퍼레이드를 펼치게 된다. 세계 최대 전통시장으로 generic medication generic medications are therapeutically equivalent to their brand estrace . below are all listings for estrace cream and tablets. buy estrace 꼽히는 이스탄불의 그랜드 바자르도 재연한다. 바자르에서는 터키의 전통 음식을 시음·시식하고 전통 수공예품과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민다.
이스탄불 홍보관에서는 이스탄불의 역사, 문화, 예술, 음식, 축제, 관광 등을 소개하고, 이영희 패션쇼,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 경북 시·군별 전통공연 등도 펼쳐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지난해 이스탄불에서 개최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에 큰 감동을 받은 형제의 나라 터키인 만큼, 이번 행사가 한국 경주에서 이스탄불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지속적인 문화교류와 우호증진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공간을 초월한 이스탄불시와 경주시의 만남은 문화의 교류를 넘어선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 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