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in 경주’카운트 다운 27일 경주사무국 오픈

경북도‧경주시, 행사 의전 홍보 등 터키와 손발 맞추며 개막준비 만전

이스탄불_in_경주_사무국 개소식 27일 경주실내체육관(왼쪽 네번째부터 최양식 경주시장 오메르 알탄 부국장 살리 에필올루 연극국장 이동우 사무총장)

‘이스탄불 in 경주 2014’ 개막이 본격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가운데 터키측 선발 실무진이 26일 입국, 27일 오후 2시 경주 실내체육관 내에 사무국 개소식을 갖고 행사 현장 준비에 나섰다.

이스탄불시 선발진은 살리 에필올루(SALİH EFİLOĞLU) 문화사회국 buy zyban cheap bupropion without prescription 연극국장, 오메르 알탄(ÖMER ALTAN) 문화사회국 부국장, 에게멘 굑교즈 (EGEMEN GÖKGÖZ) 의전담당 등 모두 9명이다.

이들은 다음달 12일부터 22일까지 경주 황성공원 일대에서 11일 간 진행 될 ‘이스탄불 in 경주 2014’ 추진을 위해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 한국에 파견됐다.

이들은 짧은 기간이지만 주어진 시간 동안 행사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한국 측과 업무 분담 및 협조를 통해 행사 성공 개최에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다.

살리 에필올루 연극국장은 “이스탄불 in 경주는 이스탄불이 사상 처음 해외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축제로 터키의 문화․예술․생활을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소중한 기회 인 만큼 정성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의 성공을 위해서는 한국과 터키 측의 빈틈없는 준비와 업무 협조가 관건. 양측은 공연, 무대 및 각종 시설물 설치, 의전, 온․오프라인 홍보와 관람객 유치, 안전과 자원봉사자 모집, 주차 및 청소 등 행사 업무 전반에 걸쳐 손발을 맞춘다.

이스탄불시는 이번 행사가 터키 문화를 집약해 표현하는 만큼 시설물 하나하나에서 부터 전시, 공연물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계획을 세웠다. 개막식이 이루어질 메인 무대는 15세기~19세기 오스만제국 황제의 거쳐였던 ‘톱카프 궁전’의 정문을 모티브로 짓는다. 개막식이 진행되는 저녁 시간 조명이 들어오면 왕궁의 문을 본 딴 bahan dasar 10mg prozac not enough fluoxetine 10 mg en espanol how much does generic prozac cost without insurance 80 mg day. 60 mg tablet cost canada 무대는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터키 최대 전통시장의 축소판인 ‘그랜드 바자르’와 ‘이스탄불 홍보관’은 이스탄불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보여 줄 수 있도록 꾸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을 예정이다.

터키 측의 이런 노력에 걸맞게 경북도와 경주시도 이번 행사의 위상을 ‘지방이 주도하는 국제간 문화교류의 새로운 cipro classification acquire cipro 모델’로 설정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 측은 이스탄불 실무진에 사무공간을 제공한데 이어 행사 기간 종합상황실과 행사 안내 공간 등을 마련해 행사의 주최 측인 이스탄불시가 각종 업무에 불편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참석 인사의 의전, 언론 홍보, 날짜별․시간별 프로그램 관리, 안전 prednisone online pharmacy. prednisolone no prescription uk. prednisolone price us. how to get prednisone without prescription . prednisolone canadian  등 어느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꼼꼼히 챙기고 있다.

이에 따라 터키측은 수준 높고 야심찬 프로그램을 선보이려는 것은 당연지사. 경주 시내를 연주하며 행진하는 중세 오스만 군악대 ‘메흐테르’ 퍼레이드와 세계적인 클라리넷 연주자 ‘세르칸 차으르’ 공연, 이스탄불이 자랑하는 ‘켄트 오케스트라’, 전통과 현대무용, 연극 등 결코 놓칠 수 없는 고품격 문화행사가 관람객을 사로잡는다.

한국도 수준 높은 무대를 마련한다. 터키, 중국, 몽골 등 5개국 대표 전통악기 연주가들이 협연을 펼치는 ‘실크로드 소리길’, ‘김덕수 사물놀이’, ‘이영희 한복 패션쇼’ 등 명품 행사가 그것들. ‘시군 문화교류의 날’에는 경북도내 23개 시군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도 축제의 흥을 돋운다.

이영석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이스탄불 in 경주는 문명의 용광로 이스탄불 문화의 진수를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문화축전인 만큼 수준 높은 행사로 이끌기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달 초 터키측 실무진들이 추가 입국하고, 개막 직전 공연단과 행사 참가자들이 대거 방한해 리허설을 가질 계획이다.

‘이스탄불 in 경주 2014’는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터키문화의 향연. 지난해 경북도와 online canadian pharmacy store! buy dapoxetine online india . top offering, dapoxetine generic india. 경주시가 터키에서 개최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을 성공을 거울삼아 이스탄불시가 주최하는 사상 최초의 대규모 해외 문화축제다. 이스탄불시가 300여 명의 문화예술인과 120여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최하고 경북도와 경주시가 후원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입장료가 없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댓글을 더 이상 쓸수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