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동남산 가는 길”조성 이달말 완공

동남산 가는길

경주시가 동남산 가는 길 조성을 위해 지난해 1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propecia propak propecia without prescription 이달 말 완료한다.

2007년부터 2017년까지 총 140억원을 투자하는 신라탐방길 및 전통화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남산 가는 길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13억원으로 월정교에서 시작하여 불곡석불좌상, 경북산림환경연구원, 정강왕릉, 통일전 등을 거쳐 傳염불사지석탑까지 이어지는 총 8km 탐방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남산의 동쪽 유적지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동남산 가는 길은 삼국시대부터 통일신라 전성기 시대까지의 문화유적의 걸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수많은 문화유적이 있으나 지금까지 이동하는 구간에 보행로가 구비되어 있지 않아 탐방객은 물론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이 확보되지 않아 제대로 구경할 수 없었다.

이번 조성사업으로 음지마을에서 탑곡마을로 가는 도로옆에는 황토포장으로 인도를 만들어서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였고, 산림환경연구원에서 통일전에 이르는 구간에도 황토포장, 데크 및 식생매트를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탐방로를 조성하였다. 또한 이 구간에는 정자와 벤치를 설치하여 휴식공간을 마련하고 좌우로 조경을 식재하여 볼거리를 만들었다. 도로와 인접한 위험한 구간은 목재난간 zoloft related keys: buy sertraline online canada cheap generic zoloft buy zoloft pfizer cheap zoloft where to buy zoloft online buy zoloft online australia sertraline 및 볼라드를 설치하여 탐방객의 안전을 확보했다.

정강수 경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mar 30, 2011 – baclofen for ibs with no prescriptions cheap baclofen for bruxism no prescription next day delivery best buy source for baclofen baclofen for “이번 동남산가는길 조성으로 주민들의 숙원이 해소되었으며 탐방객들이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여유있게 관람할 수 있는 특색있는 명품 탐방로가 될 것”이라며 “이와 같은 탐방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남산의 많은 문화유적을 과거 수직적인 답사구조에서 수평적으로 답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kitv@daum.net 김태식/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