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 공기업 혁신에 한발 빠른 대응


경상북도관광공사의 경영혁신 사례가 지방 공직 사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최근 경상북도가 도내 33개 출자․출연기관의 방만경영, 인사비리 등 을 근절키 위해 실시한 복무기강점검에서 경상북도관광공사의「흑자공기업 전환 혁신활동」이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2012년 6월 도민 공기업으로 출범한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획기적인 경영개선 없이는 기관 존립이 어렵다고 판단, 그동안 적자였던 경주 보문골프장 식당을 아웃소싱하고, 잉여인력을 안동 휴그린골프장 등 buy viagra online from an official certified pharmacy, no prescription is required, 신규사업에 전환 배치하여 20여 억원의 경영개선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관광마케팅본부와 투자유치팀을 신설하여 골프장 중심의 수익구조를 다변화 하는 한편, 유사업무를 통합하고 지원부서는 최소화 하는 등 조직의 슬림화를 추진했다.

이와 함께 흑자공기업 조기달성을 위해 지난해 1월 노사가 공동선언을 하는 등 도민 공기업으로서 노사 상생문화를 선도한 바 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해 9월부터 4개월간 합동점검반을 편성, 33개 기관별 불시 방문을 통해 복무기강을 점검했는데, 이번 점검결과는 경영평가와 윤리경영 cheapest prices pharmacy. dapoxetine buy uk. official drugstore, generic dapoxetine. 평가 등에 반영될 예정이다.

공원식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결과는 흑자공기업 조기정착을 위해 전 임직원들이 지난 1년 반동안 노력한 결과”라며, “정부의 공공부문 정상화 개혁에 맞춰 경상북도관광공사도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