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4.25.~4.28.까지 열려


국내 최대 보현산천문대와 천문과학관, 2012년 ‘한국인이 꼭 가 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별빛마을’까지, 천문․우주와 관련된 최고의 관측시설과 아름다운 밤하늘의 정경을 자랑하는 보현산 자락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제10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펼쳐진다.

‘꿈을 키우자, 미래를 심자, 별을 따자’라는 order cheap viagra online – best quality pills and low prices! prompt customer service, fastest worldwide shipping 주제로 ‘별의 수도, 별의 도시-스타영천’의 참모습을 보여 줄 제10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별에 대한 추억과 낭만을 선사한다.

올 해 별빛축제 부대행사로는 작년에 이어 제2회 전국 별빛 문학제, 제2회 전국 별빛 카카오-톡 프로필 홍보왕 선발대회를 열고 26일 개최되는 기념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며, 영천보현산별빛축제 기념 제3회 전국디카사진공모전은 축제기간에 맞추어 별빛축제 사진 전시회 부스에서 접수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별빛마을 주민들이 꾸미는 뻥튀기․떡매치기 등 농촌체험 행사와 보현산 야생화 사진, 별빛마을 풍경화, 목공예품, 옛 농기구 등의 전시행사를 가지고 보현산에서 나는 봄산나물, 미나리 등 별빛마을 농․특산물 판매행사와 이들 특산물을 재료로 한 향토음식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이밖에도 별과 친환경 purchase discount medication! buy prednisone 5mg no prescription . top offering, purchase prednisone online overnight. 과학을 소재로 한 부스 프로그램으로 별빛과학체험, 친환경 과학체험,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별의 별 아트체험, 별별 상황쿠키 만들기 체험, 별빛 공예체험 등 풍성한 어린이 체험거리를 준비 중이다.

축제기간 낮 시간대에는 청소년 어울마당, 버블 매직쇼, 어린이 마술공연 등이 펼져지고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별별 깜짝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이 열린다. 26일~27일 이틀간 펼쳐지는 나이트 페스티벌에서는 수준 높은 퓨전 음악, 뮤지컬 갈라쇼와 가족 레크리에이션으로 관람객의 흥을 돋우고 나이트 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는 별빛마을의밤하늘을 무대로 펼쳐지는 ‘별이 보내주는 메시지 시즌 2-우주의 방문자 혜성’와 ‘신화속 별자리 이야기’ 등으로 채워진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10회를 맞는 별빛축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가 order online at usa pharmacy! cheap dapoxetine uk . top offering, buy dapoxetine tablets. 천문․우주에 관한 체험형 학습축제를 지향하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방문하여 별빛축제속에서 미래의 꿈과 희망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www.kitv.kr 안치우/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