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경주 벚꽃 축제 4월 12일 ~ 14일까지 열려


천년의 역사와 함께 맞이하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내 최고 벚꽃 관광지로 명성을 알리고 있는 ‘경주’에서 벚꽃 축제가 오는 4월 12일 ~ 14일까지 3일간 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경주시는 흩날리는 벚꽃의 아름다움과 함께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올 해 ‘벚꽃 축제’를 마련했다.

‘2013 경주 벚꽃 축제’는 벚꽃으로 가장 아름다운 3개 구역에서 꽃 비와 함께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문관광단지를 중심으로 한 ‘보문호 축제’, 동부사적지, 향교와 월정교 일원에서 열리는 ‘궁성 retail price cymbalta 60 mg. cymbalta online prescription. cymbalta symptoms. cymbalta buy . duloxetine no prescription. purchase fluoxetine online. price of  축제’, 흥무공원과 금장대 일원의 ‘강변 축제’로 3곳에서 각기 다른 매력의 축제가 열린다.

가장 특별한 것은 ‘비단벌레 전동차’ 비단벌레는 70년대 초 천마총에서 출토된 마구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신라시대 왕실의 장신구에 이용되었던 천연기념물 496호 비단벌레를 친근하게 만든 ‘비단벌레 전동차’는 첨성대 일원을 안내해주는 귀여운 자동차로 꼬마손님들, 관광객들, 시민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재미를 더하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비단벌레전동차를 타면 저 멀리 보이는 ‘월정교’ 역시 2013년 경주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관광명소이다. 월정교는 신라궁성에서 남산가는 길목을 잇는 누교로 760년부터 1280년까지 520년간 다리의 기능을 유지했었다고 전해진다.

5년간의 복원공사를 거쳐 현재 교각부분이 완성되어 신라 천년의 신비와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이야기를 buy zithromax in usa cheap zithromax 되새겨 볼 수 있는 곳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매년 봄이 되면 경주가 가장 먼저 떠오르고, 거리거리마다 벚꽃으로 수놓은 경주시에서 벚꽃과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전 직원들이 봄 벚꽃 축제를 대비해 환경정비와 산불방지, 도로 정비를 하고 있고, 손님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다. 또, 경주시 트위터, 블로그, 홈페이지를 purchase hydroxyzine online, purchase atarax online, buy atarax online, generic hydroxyzine, generic atarax, hydroxyzine mg, hydroxyzine online. 통해서도 경주의 봄 꽃 향연에 대한 소식과 안내를 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