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품질신문고를 이용하세요”


조달청(청장 강호인)은 조달물품 불량품 하자의 생생한 현장경험을 담은 품질신문고 사례집 ‘조달품질 신문고 이용자 이야기’를 발간, 각 수요기관과 조달업체에 배포한다고 7월4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에는 지난해 조달품질신문고에 신고된 품질 하자건 중 공공기관이 알아두면 유용할 사례를 선별, 에피소드와 함께 수록돼 있다.

공공기관 불만 사례로는 조달업체가 A/S요청을 묵살하거나 대체납품을 장기간 지연한 사례가 가장 많았고, 하자원인 규명을 위한 기관 및 업체간 분쟁 사례도 소개되어 있다.

사례집에는 이러한 불만 사례와 조달업체의 하자처리에 불응 또는 부실한 서비스에 대한 대응사례가 유형별로 정리돼 있어,유사한 사례로 어려움을 겪는 공공기관에 문제 해결 실마리를 제공하고, A/S 등에 소극적인 조달업체에게는 사후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www.kitv.kr 김태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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