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김성철 교수 저서,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 불교학과 김성철 교수의 저서 ‘승랑-그 생애와 사상의 분석적 탐구‘가 대한민국학술원의 ‘2012년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김 교수의 저서 가운데 2004년에는 ‘원효의 판비량론 기초연구’가, 2006년에는 ‘중론, 논리로부터의 해탈 논리의 해탈’이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이번까지 세 권이나 선정된 것은 학계에서 흔치 않은 일이라고 밝혔다.
‘승랑-그 생애와 사상의 분석적 탐구‘는 동아시아 불교의 초석을 놓은 online canadian pharmacy store! buy dapoxetine paypal. fastest shipping , buy dapoxetine online. 승랑(僧朗) 스님의 행적과 사상에 대해 동국대 불교학과 김성철 교수가 2005년부터 7년여에 걸친 연구 끝에 완성한 책이다.
김성철 동국대 불교학과 교수는 “승랑 스님은 동아시아 대승불교 사상의 토대를 제공한 분”이라며 “대장경, 비문, 역사서 등에 흩어져 있는 승랑 스님 관련 자료와 연구성과를 모아 비판적으로 분석했으며, 고구려 요동에서 탄생한 후 입적하실 때까지 행적을 추적하고 사상을 정리했다”고 연구서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또한 “우리나라 불교의 purchase discount medication! purchase zoloft online. express delivery, generic zoloft lawsuit. 최대종단인 조계종은 선종(禪宗)을 표방하며 그 수행법은 간화선”이라며 “이 책이 간화선 수행을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철 동국대 불교학과 교수는 지금까지 10여 권의 저서 및 역서를 발간하고 70여 편에 이르는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1996년 제6회 가산학술상과 2004년 제19회 불이상, 2007년 제1회 올해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