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한우암소감축 장려금 지원사업 시행


경주시는 소값 하락에 따른 축산농가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고자 한우암소 감축을 통한 적정사육두수를 유지하고, 유전적으로 문제있는 암소를 우선 감축하여 한우 전체의 유전능력을 제고하고자 올해 전국 시․군에서 가장 많은 2,629두의 한우암소를 감축할 계획이다.

한우암소감축 장려금은 경산우가 30만원이며, 미경산우는 50만원으로 총 7억 8천여만원의 국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경산우는 농가와 축협조합이 출하 계약 시 19개월령 이상인 암소 중 송아지 생산기록이 있는 암소로서 올해 말까지 45개월령 이내로 출하가 가능한 암소이다. 미경산우는 출하계약시 12~18개월령인 암소 중 송아지 생산기록이 없는 암소로서, 올해 말까지 24개월령 이내로 출하가 가능한 암소면 cheapest prices pharmacy. zoloft cost walgreens . cheapest rates, generic zoloft greenstone. 된다.

purchase discount medication! buy dapoxetine with paypal . free delivery, can you buy dapoxetine. 감축 우선순위는 외모적으로 흑비경, 이모색이 있는 암소, 후대축 2등급 이하 출현 거세우의 어미소와 유전능력 평가결과 하위 10%에 해당하는 암소부터 선정할 계획이며, 농가별 감축물량 배정기준은 그동안 한우암소 자율도태, 가축개량 등 정부 정책에 참여․기여한 농가를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이에 경주시는 효율적인 사업시행을 위하여 감축대상암소선정협의회를 구성하고 14일부터 각 읍면동과 경주축협을 통해서 사업 홍보 및 신청 접수에 들어갔으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가는 신청전 각 읍면동 및 경주축협에 지원대상농가인지를 문의한 후 2월 29일까지 경주축협으로 신청하면 된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