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방문 시, 안내 도우미 이용하세요.


경주시는 9월 1일부터 경주시청 1층 현관에 안내데스크를 운영해 시청을 찾아오는 민원인을 위한 친절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26일 청사 리모델링 이후 새롭게 탄생한 현관 로비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해 보다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운 시청이미지를 제공하고자 민원인 안내 도우미를 배치, 운영하고 있다.

안내데스크 운영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안내를 돕고, 친절 경주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본청을 찾는 시민들과 민원인들이 좀 더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전용 안내데스크를 설치해 민원인들이 업무를 보기 위해 사무실을 찾아다니는 시간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내데스크에는 시청사 안내 및 업무를 처리를 위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며, 시정 홍보, 각종 행사 및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근무자들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안내를 하고,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를 숙지하는 등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고 보다 가까운 안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민원인 안내 도우미는 “경주시청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간단하게는 사무실 안내부터, 보다 빠른 민원처리를 위한 부서 안내 및 시정 홍보 등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시민들의 호응이 크다”며, “앞으로 더욱더 친절한 안내를 통해 보다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