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에너지 실천 본격 나선다.


경주시는 하절기 전력피크 완화의 일환으로 에너지 절약대책에 대한 지속적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시는 하절기 냉방 여건 개선 및 에너지 절약 중·단기 계획을 수립해 각 실과소의 에너지 절감 목표 달성을 위한 동참을 촉구하고 있다.

‘하절기 에너지 절약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실내 평균온도를 28℃ 이상 유지와 냉방효율 향상을 위한 시설개선, 복도 등 공용 공간 추가 소등, 사무실 창측 채광정도에 따른 조명등 점·소등, 야간·휴일 근무 시 부분조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사무실 내 책상 위치에 따라 온도 차이가 발생하고 창가 등 취약지역 근무자는 30℃이상 폭염에서 근무하는 경우도 발생해 업무효율 제고를 위한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기존 온도 측정 방식을 개선하여 4개면(창 또는 외벽)과 중앙 1곳의 온도를 측정한 평균온도를 산정해 냉방 운영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전 직원에 대한 정시퇴근과 복장자율화를 적극 권장하고 불필요한 대기전력 손실 차단을 위해 냉온수기 등 불필요한 전력낭비요인 일괄제거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복도, 로비, 화장실 등 공용 공간에는 추가 소등을 실시하고, 사무실 창측은 채광 정도에 따라 조명등 자동 점·소등 장치를 설치해 전기 절약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PC그린파워 프로그램을 전 직원에게 보급해 대기전력을 최소화 하고 있다. 그린파워는 컴퓨터 전원 자동차단 프로그램으로 소방방재청 직원이 개발해 6월부터 공공기관에 보급 중인 절약 프로그램이다. PC그린파워를 fluoxetine (fluoxetine) – buy online without prescription needed, fluoxetine should maois and are made use of to deal with parkinson’s illness fluoxetine hcl . buy fucidin 설치한 컴퓨터는 장시간 미사용 시 전원이 차단되어 전기를 절약할 수 있으며, 작업 내용 손실이 없기 때문에 전력낭비를 줄임과 동시에 작업 능률을 올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중장기적으로는 청사 리모델링 시행, 신재생에너지 공급비율과 고효율 조명 기기인 LED조명 확대, 이중창호, 단열필름 등 고효율 에너지설비 도입을 할 dec 5, 2014 – buy cheap generic baclofen online without prescription treatment uk. buy baclofen online uk – baclofen online rezeptfrei baclofen treatment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전 직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경주시는 오는 8월 online canadian pharmacy store! street price zoloft . cheapest rates, allergic reactions to generic zoloft. 17일 ‘제 8회 에너지의 날’ 에어컨 끄기 및 소등행사 참여를 할 예정으로 낮 시간대 에어컨 1시간 끄기와 저녁시간 5분간 소등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