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스포츠 도시로 각광받는 경주시

경주시의 체육 인프라는 오는 8월 4일부터 개최되는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인 화랑대기축구대회, 코오롱고교구간 마라톤대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전국남여 궁도대회 등 각종 대회 개최와 도시경쟁력 확보차원에서 그동안 지속적으로 시설 확충에 많은 투자를 한 결과이다. 이를 토대로 축구 · 야구 · 태권도 전지훈련팀 유치는 각종 전국대회 및 세계대회 개최의 기반이 되고 있다.
경주시는 공설운동장과 실내체육관을 비롯하여 천연·인조 축구장, 국제규격의 하키장, 풋살구장, 씨름장, 국궁장, 족구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국제 규격의 종합운동장 과 수영, 볼링, 베드민턴, 테니스, 농구 등 복합 체육시설인 실내 종합 체육시설을 2개소를 건립 추진 중에 있다.
특히 경주시에 가장 잘 갖춰진 시설은 15면이나 되는 천연·인조 축구장으로 각종 전지훈련 및 대회를 치를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 앞으로 영구적으로 매년 8월이면 전국 화랑대기초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경주시를 전지훈련지로 선택하는 선수단은 축구, 태권도, 야구 등 3개 종목 팀으로 2009년 342팀(67,000여명), 2010년 348팀(68,000여명)의 선수 및 가족들이 방문하여 각각 60억원 상당의 경제적 유발효과를 거두었다.
이는 온화한 기후, 잘 갖춰진 체육 시설, 맛 좋고 풍부한 먹거리 및 역사문화 탐방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비교 우위의 전지훈련 여건을 바탕으로 스포츠마케팅 차원에서 체육단체와 함께 펼친 적극적인 유치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이에 시는 양동마을, 천년한우, 이사금 등 홍보 마케팅을 병행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각종 홍보매체를 통하여 대회 개최 상황을 알림으로써 스포츠 도시로서 이미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경주시는 스포츠가 굴뚝 없는 친환경 산업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틈새 종목의 전지훈련팀 유치와 다양한 전국대회 및 세계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명품 스포츠 도시로서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www.kitv.kr
 
            






이-15일-하이아시아-경주점에서-할랄음식점-운영-점검을-하고-있다-150x150.jpg)










![4 [사진] 영천시, 산불 피해지역 영양군에 재난심리지원 나섰다! (1)](http://kitv.g-news.co.kr/wp-content/uploads/sites/7/2025/03/4-사진-영천시-산불-피해지역-영양군에-재난심리지원-나섰다-1-180x130.jpeg) 
                                   isTANBUL in GYEONGJU
						                        
                        isTANBUL in GYEONGJU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