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여름엔 지긋지긋한 무좀 완치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여름철에 심해지는 무좀 질환에 대한 치료제의 안전한 사용과 무좀 특성을 이해하여 완치할 수 있도록 하는 의약품 안전 사용 매뉴얼 9번째로 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현재 무좀 치료제는 무좀 발생 부위에 직접 바르는 외용제와 정제, 캅셀제 등 경구로 복용하는 제제가 사용되고 있다.

여름철에 특히 무좀이 심해지는 이유는 무좀 원인균이 활동하기 좋은 고온다습한 계절이며, 땀을 많이 흘리고, 공중목욕탕 및 수영장 등 공동장소에 많은 사람이 많이 모여 쉽게 전염되기 때문이다.

□ 무좀 치료제의 일반적 사용방법

발에 생긴 병변이나 손발톱 질환에서 무좀이 아닌 것이 많으므로 반드시 진균검사를 통해 확진한 후 치료하여야 한다.

통상 외용제등의 국소치료제를 우선 사용하지만 손발톱 무좀이 동반된 경우 무좀균 완전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buy dapoxetine europe . official drugstore, where to purchase dapoxetine. 제거 및 재감염 방지를 위해 경구치료제를 사용하게 된다.

□ 사용상의 주의사항

발라서 사용하는 외용제의 경우,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반드시 진균(곰팡이) 검사를 통해 원인균에 대한 buy valtrex online mexico. cold sores contagious after adderall combination 다른 치료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특별히, 먹는 무좀치료제 (이트라코나졸, 플루코나졸, 테르비나핀 성분)는 간 기능 또는 심부전의 악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간 질환 또는 심장 질환이 있는 환자와 임산부의 경우, 의사·약사에게 질환 여부를 반드시 알려야 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복용 중간에도 간 기능 검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 무좀의 완치방법

무좀의 dec 26, 2014 – order baclofen uk link to drugstore: link to the pharmacy prices description buy cheap generic baclofen online without prescription. 원인균인 곰팡이는 약물의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방어수단으로 활동성을 줄이고 포자(胞子)를 형성하여 일시적으로 증상이 없어질 수 있으나, 치료를 중단하면 각질층에 남아 있는 무좀균이 다시 활동하게 되므로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약물의 용법·용량대로 투약기간을 끝까지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발톱 무좀의 경우, 손톱이 다 자라는 데 까지 약 6~9개월, 발톱은 약 12개월이 지나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장기간의 약물 복용이 필요하다.

□ 무좀예방을 위한 일반사항

무좀 예방을 위해서는 발과 신발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시설의 슬리퍼, 발수건 등을 함께 쓰지 않으며, 가족 간에도 무좀 환자가 있으면 수건 등은 따로 쓰는 것이 좋다.

또한, 하이힐과 스타킹 착용이 주요원인으로 예상되는 여성 또한 where can i purchse fluoxetine 60 pills in the nj where can i buy fluoxetine 10 mg without prescription safety order fluoxetine 60 20 mg 50.08$ can you  남성 못지않게 무좀 감염에 주의하여야 한다.

※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복약정보방 (http://medication.kfda.go.kr) 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있다.

www.kitv.kr 김태식/기자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