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최학철 의원 기후변화 관련 5분 발언
농수산위원회 소속
경주출신 최학철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이상효 의장님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본 의원에게 5분발언의 기회를 주신 점 감사합니다.
본 의원은 경북도의 기후변화 대응관련 대책을 짚어보고 경북도의 적극적인 기후변화 대책마련 및 실천을 촉구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난 100년간 전세계 평균기온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1990년대 이후 평균기온이 약 1.5℃정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기후 온난화 속도는 지구 전체 온난화 속도보다 2배 11 nov 2013 … buy cheap levitra 20mg online. generic levitra usa, canada, uk, australia. 이상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이 큽니다. 이러한 문제인식하에 현재 각 지자체에서는 경쟁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전략을 세우고 국내 기후변화정책의 선도적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북도의 온난화 대응은 너무나 소극적으로 이루어져 본 의원은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먼저, 기후변화협약 체결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각 지자체에서는 온실가스 의무감축은 물론 신재생에너지의 생산량 제고가 중요한 당면과제가 되고 있음에도 경북도의 경우에는 2009년 현재 신재생에너지 생산량이 42만 천toe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는 전남 160만 2천 toe, 경기 92만 천toe, 등에 비하여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경북도의 신재생에너지 study authors found that trading sex order estrace no rx was 27% and 35% are and mediation modeling buy estrace no rx explored the incidence of adverse 사업이 보다 확대되어 나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도비는 2008년 12억에서 2010년 36억으로 늘어났지만 최근 3년간 이들에 대한 국비지원을 포함한 예산투입내역을 보면 2008년의 경우 101억이었다가 2009년 92억 2010년에는 84억으로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책이 시급히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둘째, 기후변화와 가장 밀접한 분야가 바로 농업분야입니다. 농업은 자연환경에 매우 의존적이며 농업인 개인이 대응하는 데 한계가 있으므로 도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도차원의 대응은 기초연구 및 병해충 예찰 모니터링 정도로 지구온난화에 대비한 종합적 대책과는 거리가 먼 상황입니다.
또한, 경북의 친환경농업실천 현황도 2009년 친환경농업 실천면적비율이 8.4%였으나, 2010년도에는 2만 2,326ha로, 실천면적비율이 8.1%로 지지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는 현재의 농업생산체계를 송두리째 바꿔놓을 가능성이 농후한 만큼 급변하는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기위해서는 피상적 연구에서 탈피하여 중장기적 차원에서 품목별 대응전략 및 신품종육성, 숙기를 조절할 수 있는 재배양식 기술개발 등 보다 체계적이고도 구체적인 대응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울러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연안의 수온이 지난 100년동안 대략 1℃가량 상승하였으며 특히 1980년대 중반기부터 동해바다의 수온상승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음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바다의 수온 1℃상승은 육지에서 기온 10℃ 상승과 같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바다의 prednisone no rx. pain relief|muscle relaxant. buy deltasone online india , deltasone for cheap, what stores sell deltasone 10, buy prednisone pills online 생물종 자체의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하루빨리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수산자원 변화연구는 물론 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의 동해어업을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지구온난화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진행되고 있는 발등의 불입니다. 이에 무엇보다 사후 대책이 아닌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향 전환과 함께 단순한 문제 인식 차원에서 벗어나 기후변화를 막아야 한다는 사명감과 도차원의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하면서 본 의원의 5분발언을 마치고자 합니다. jan 23, 2012 – zoloft online. buy sertraline in the uk, order zoloft online, get zoloft without prescription . cheap antidepressants online. 끝까지 경청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