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안약 사용법 알려드려요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여름방학 후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유행성 눈병이 추석 연휴까지 겹치면서 급격하게 확산될 우려가 있어, 눈병에 사용하는 안약의 올바른 사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약청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유행성 각결막염의 경우 흔히 결막이 충혈되고 눈꺼풀이 부으면서 눈물이 난다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약사와 상담하여 안약의 online canadian pharmacy store! buy dapoxetine paypal. fastest shipping, buy dapoxetine online. 투약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하였다.

투여하는 안약으로는 이차적인 세균 감염을 막기 위한 광범위 항생제와 각막상피하 혼탁(subepithelial opacity)을 막기 위한 스테로이드 buy generic zoloft canada – buy online without prescription. discounts up to 90 %. fda approved drugs. overnight delivery. free shipping available. absolute  성분의 안약이 있다.

※ 각막상피하 혼탁 : 까만 눈동자에 흰색 반점이 나타나는 것

처방받은 안약을 투여 할 때에는

첫째, 점안 시 용기의 입구가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용기의 입구가 직접 눈에 닿으면 입구가 오염되어 눈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다.

둘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처방받은 안약은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피하여야 한다.

셋째, 두 가지 이상의 안약을 동시에 점안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각 약물의 충분한 흡수를 돕고, 상호작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소 5~10분이상의 간격을 두고 점안하는 것이 좋다.

넷째, 점안제에 포함되어 있는 보존제는 소프트콘택트렌즈에 흡수 될 dec 26, 2014 – buy baclofen overnight free shipping . mixed at a compounding pharmacy, drugstore with free shipping : baclofen 20 mg street value ! 수 있으므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은 렌즈를 제거 후 점안한다.

마지막으로, 점안제는 개봉 후 외부 오염원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개봉 후 한 달이 경과하였을 경우에는 남은 액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로, 올바른 안약 투여방법 동영상을 식약청 홈페이지 복약정보방(http://medication.kfda.go.kr)의 ‘약물형태별 사용법(점안액)’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