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주택 거주의무기간(5년) 예외요건 수정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수도권 GB에 짓는 보금자리주택에 ‘90일 이내 입주’ 및 ‘5년간 거주의무’를 부과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보금자리주택건설 특별법시행령」일부 개정안을 지난 4.13부터 5.3까지 입법예고한 결과, 이해관계인 등으로부터 ‘입주의무 또는 거주의무기간 산입에서 제외되는 요건’(해외체류, 이혼 등)에 대해 일부 의견이 제출됨에 따라, 이를 반영한 수정안을 마련하여 6.3~6.7까지 재입법예고 한다고 밝혔으며, 그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수정안은 입주의무기간(최초 입주가능일부터 90일이내)에서 제외되는 요건에 ‘취학’으로 인한 해외체류와 ‘군복무’(10년 이상 장기복무자에 한함)로 인한 미입주 사유를 추가하고, 당초 포함됐던 ‘이혼’으로 인한 미입주 사유는 입주전에 적용하기 부적합하여 제외하였다.

또한, best prices for all customers! buy prednisone online now. top offering, cost of prednisone at walmart. 거주의무기간(입주한 날부터 5년간)에서 제외되는 요건에는 ‘취학’으로 인한 해외체류와 ‘군복무’(10년 이상 장기복무자에 한함), ‘혼인’ 등으로 인한 거주이전 사유를 추가하고, 당초 포함됐던 ‘경·공매’로 인한 거주이전 사유는 해당주택의 반환절차를 통해 채무변제를 할 수 있다고 보아 이를 제외하였다.

한편, 이번 수정안에서는 제도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개선사항을 반영하였으며, 그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 용도별·지역별·주택규모별로 공급방법 levothyroxine buy in england buy fluoxetine online no prescription , mail order viagra from canada prescription drugs without prescription ! 및 가격기준을 따로 정할 수 있는 조성토지의 범위를 법률에서 정한 용어에 맞게 ‘보금자리주택용지’에서 ‘조성된 토지’로 통일하였으며, 지구 내의 인근 단지간에 통합하여 설치할 수 있는 부대·복리시설(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등)에 ‘관리사무소’를 추가하여 운영비 절감 등 관리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재입법예고한 시행령 개정안은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심의 등을 거쳐 금년 is it legal to order prozac online prozac and cat aggression how long before extreme fatigue and prozac bula prozac 20 prozac 5 mg how long does take for 7월중 시행될 예정이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