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연간 미생물 50톤 자체생산 미생물 배양실 확대 설치해


최근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축산물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는 친환경 미생물 생산시설을 확대 설치하여 금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생산하여 필요한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기존 시설은 미생물 생산 용량이 연간 looking for valtrex? buy valtrex at toronto drugstore online shop and save 16톤으로 수요량에 비해 물량이 부족하였다.

이에 미생물 배양실 347㎡ 규모로 사업비 10억원(도비3억, 시비7억)을 들여 기존 농기계 창고를 리모델링하여 300ℓ 발효기 5대, 자동포장기 등을 설치하여 유용균주를 증식할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유산균, 효모균, 고초균 등 6종의 미생물을 연간 50톤 생산하여 축산농가, 원예, 과수농가를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유산균은 장내 병원성 미생물을 억제하고 소화효소 생성, 비타민 합성, 유해균 성장억제에 효과가 있으며, 효모균은 자체에 단백질,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사료 풍미 증진, 셀룰로스 등 분해하기 어려운 물질 분해하여 소화를 돕고, 고초균은 전분.단백분해효소, 항균물질 생산하여 퇴비 발효촉진, 소화율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누룩곰팡이는 전분 해효소 생성, 항균성 대사산물 생성, 암모니아 발생 억제, 사료 탄수화물 이용, 장내 면역성을 증가시킨다.

방선균은 항생물질, 효소 등을 생산 토양내 각종 유기물 분해, 병원균 억제하며 광합성균은 빛을 에너지로 이용하는 홍색균으로 사료내 고분자화합물 분해, 분변내 악취물질 generic estrace estrace estradiol in internet pill priority mail uk estrace vs premarin mg pharmacy estrace online pills without prescription maryland how estrace 제거, 유해 미생물 생장을 억제한다.

유용미생물은 가축에 먹이면 소화율 개선 및 축사악취감소에 효과가 높으며 농작물에 이용하면 토양유기물의 분해가 좋아지고 효소를 생산하여 양분의 이용율이 높아지고 병원균을 억제하여 농약의 사용량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womans health, buy estrace cream , buy estrace online uk – rims.ac.in. 시는 가축 230만두, 과수 100ha, 원예작물 200ha에 공급하여 사료비절감, 악취제거, 친환경 자재 비용 절감 등 연간 부가가치는 5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수한 미생물 균주를 추가 확보하여 농가 교육과 더불어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