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아동 암환자 의료비지원, 연 3천만원까지 확대


최근 18세 미만의 소아 아동암 환자치료에 소요되는 비용을 예산 또는 국민건강증진기금에서 전액 지원해야한다는 필요성이 국회 등에서 제기된 것과 관련하여,

소아·아동암 환자의 치료비 전액을 지원하는 것은 다른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소아환자 지원과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고, 모든 치료비용 전액지원에 따른 고가의 비급여행위 등 과잉진료가 이루어질 소지가 있음을 감안하여 보건복지가족부는 단계적인 지원확대를 대안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다수의 소아암환자의 경우는 본인부담액이 현행제도의 상한액 범위내에서 해결되고 있으나, 전체의 8% 정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할 의료비용이 상한액 이상이 소요되는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상한액 확대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2년간 소아·아동암환자 의료비지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1천만원 상한액까지 신청하는 경우가 5% 정도이고, 2천만원 상한액까지 신청하는 경우가 3% 정도로 전체의 8%정도는 지원 상한액 이상을 premenstrual dysphoric disorder, where can i buy prozac online uk , where can i buy prozac uk – cecos.edu.pk. 보호자가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복지부는 금년도 예산의 범위내에서 상한액을 확대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소아암환자의 과중한 진료비 부담을 덜어 주고자 함이다.

소아 암환자 의료비지원 상한액을 백혈병 및 당해연도 백혈병 이외 암종에서 조혈모세포이식을 dec 8, 2013 – buy prednisone online now if you need an effective fda approved medication. consult your doctor about possible side effects before ordering 받은 경우는 연간 최대 2천만원에서 3천만원으로 기타 암종은 연간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증액하였다.

소아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은 2002년 만 15세이하, 백혈병 환자를 지원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2005년부터 만 18세 미만, 전체 암종으로 dec 23, 2014 – buy amoxil now. everyday low prices on pet supplies, -, 100% satisfaction guarantee, -, free amoxicillin is the generic  확대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의료급여수급자 및 건강보험가입자 중 환자가구의 소득 및 재산기준이 적합한 자이다.

지원범위는 건강보험 법정본인부담 의료비, 비급여 항목의 본인부담 의료비, 희귀의약품 구입비, 조혈모세포 이식관련 의료비, 암치료에 직접 소요되는 필수 치료재료대(인공뼈, 인공안구, 인공삽입물, 제대혈 등), 항암치료 부작용 중 탈모에 따른 가발(1회 지원) 구입비 등이다.

현재까지 의료비지원 수준은 백혈병, 당해연도 백혈병 이외 암종에서 조혈모세포이식을 받은 경우는 연간 최대 2천만원을, 기타 암종은 연간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해 왔다.

문의 : 암정책과 02-2023-7558

www.kitv.kr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