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2009년 1~9월 민원 521,236건 접수 민원 만족도는 52.2%
범정부 온라인 민원접수창구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운영하는 국민권익위원회(ACRC, 위원장 이재오)는 2009 국민신문고 시스템 이용현황을 집계하고, 올 1월부터 9월말 현재 전체 52만 1,236건의 민원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접수경로를 보면 각 부처 홈페이지에 링크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이 가장 많아 29만 7,427건이었고, 국민신문고 자체 사이트를 통해 18만 dapoxetine is used as a treatment for premature ejaculation. buy dapoxetine hcl online . extremely fast u.s. dapoxetine shipment. sildenafil dapoxetine 5,117건, 지차체 등으로부터 이송된 민원이 3만 8,692건이었다.
일일평균으로는 1,909건(2008년 1,703건)이 접수되었으며, 민원처리 purchase baclofen online through paypal, buy cod baclofen overnight delivery best way to buy baclofen online with no prescription. the best 소요기간은 6.3일(2008년 6.9일), 민원처리 만족율은 52.2%(2008년 51.2%)로 각각 나타났다.
같은 기간 국민제안은 5만2,232건, 공무원제안은 4,925건 접수됐으며, 전자공청회도 405건이 열렸다.
국민신문고는 중앙부처와 지자체·해외공관 등 전 행정기관과 사법부 및 14개 주요 공공기관의 민원·제안을 통합 연계한 범정부 온라인 소통 창구로, 국민권익위는 한국어가 서툰 재외동포나 국제결혼 이주자·외국인 근로자들이 별도의 번역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직접 민원을 접수시킬 수 있도록 지난해 6월부터 국민신문고에 영어, 일어, 중국어도 온라인 민원 접수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베트남어 서비스도 개시한다고 밝혔다.
www.kitv.kr 조영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