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농업기술센터 농촌 인력은행 운영 노동력 해소에 일조


보호관찰소에서 집행하는 사회봉사자를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투입하여 부족한 농촌일손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와 경주보호관찰소가 협력하여 농촌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하여 경주보호관찰소에서 집행하는 사회봉사자를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투입하여 농가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농촌노동력의 노령화와 부녀화가 심해짐에 따라 과수 적과 작업과 봉지씌우기고추정식 작업철인 4~5월과 과수 수확작업철인 10~11월에 노동력 집중화가 가장 심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외부 인력을 투입하여 농촌일손 부족현상을 다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인력은행을 운영 하고 있다.

그 첫번째로 2월 27일부터 경주보호관찰소에서 집행하는 사회봉사자를 과수포장에 투입하여 병충해 방제와 전정가지 정리 작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경주보호관찰소에서 집행하는 사회봉사자가 매일 10명 정도로 이중에서 절반의
인원을 농촌 일손돕기 노동력으로 투입하기로 협의를 하였다.

투입되는 봉사자의 연령이 30~50대의 신체 건강한 남자의 우수한 노동력으로 농작업을 훌륭하게 잘 해내고 있어 과수농가들도 만족해하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와 경주보호관찰소에서는 일정기간을 이렇게 시범적으로 추진해본 후 봉사자의 교정에 효과가 buy estrace online. with or without food cheapest place to buy estradiol cream order acyclovir 42.5 estradiol 238. estradiol 153 dienogest 2 mg ethinyl estradiol 있고 농가에서 만족할 경우 계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과수가 소득이 높은 작목이지만 꽃이 핀 후 수정작업과 적과작업 봉지 씌우기 작업이 기계화 할 buy fluoxetine online no prescription uk cheap. women’s health. body- building, hypnotherapy, herbals, male enhancement. 수 없는 일손이 많이 필요한 작업으로 일손이 부족하여 과수 재배면적을 가족 노동력 이상의 면적으로 확대 할 수 없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과수농가에서는 일손이 가장 부족한 4~5월과 9~11월에 보호관찰소에서 집행하는 봉사자가 어려운 농촌일손에 많은 flagyl for pigeons? buy fluoxetine online no prescription ; tadalafil dapoxetine india afectos adversos sertralina!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