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농업기술센터 단고사리 재배단지 조성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가 2008년도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산내면 준 고냉지에 민속채소인 단고사리 단지를 조성해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키로 했다.

유휴 노동력 활용과 유휴지 새 소득작물을 개발하기 위하여 시 농업기술센터가 올해 시범적으로 재배하게 될 이 사업은 약 30여 농가가 단지를 조성해 10헥타를 재배해 3.5톤 생산으로 2억5천여 만원의 농가소득을 기대하고있다.

특히, 시 농업기술센터가 한미 estrace is a form of estrogen and is used for treating a broad range of conditions caused estrace 2 mg (normal dosage) buy estrace uk online pharmacy ! FTA 등 농산물 수입에 대비한 지역 농산물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제 관광도시에 걸맞는 경주만의 특색있는 농산물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 1읍면 1특화 작목 육성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산래면에는 지역특성에 걸맞는 단고사리를 선정했다.

산내면 지역 여건 및 단고사리의 특징을 보면 이 지역은 산림 및 유휴 경지가 많고 기후적으로 품질 좋은 고사리를 생산하기에 jul 29, 2008 – [source buy fluoxetine without prescription , ]. purchase fluoxetine online. order fluoxetine from mexican pharmacy. purchase fluoxetine for  적지이고 단고사리는 일반 고사리와 달리 품질 및 단위당 수량이 높고 채취시 줄기 단면에 단맛이 나며 건채를 삶은 후 우려낼 필요 없이 조리가 가능해 향후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민속채소인 고사리를 주년 생산하여 소비자로부터 고품질의 국산 고사리의 맛을 인식시키고자 건조 고사리에서 탈피하여 적지 품질이 우수한 고사리를 생산해 직거래를 할 경우 농가 고소득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