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수정란 이식 하면 임신율45% 높아져


수태율이 낮은 젖소에 한우 수정란을 이식하면 임신율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은 수태율이 낮은 젖소에 한우 수정란을 이식한 결과 인공수정을 한 젖소보다 pharmacy rewards & more. generic dapoxetine india . dapoxetine is used as a treatment for premature ejaculation. purchase dapoxetine online! 임신율이 45%정도 높아졌다고 밝혔다.

축산과학원은 젖소의 수태율이 낮은 원인은 배란 된 난자가 수정이 되지 않거나 수정된 난자가 발육하다가 중단됨으로써 임신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임에 착안하여 분만 후 7개월 이상 지나고 2회 이상 buy prednisone 10 mg pills no prescription discount prices. pain relief|muscle relaxant. antibiotics, moneyback policy, e-check. 인공수정시켜도 임신이 되지 않은 저수태 젖소를 선정, 호르몬 처리에 의한 발정을 유도하고 8일째에 혈통이 등록된 한우에서 채취한 수정란을 이식하였다.

축산과학원은 같은 젖소 농가의 저수태우에 같은 방법으로 발정을 유도하여 인공 수정 한 경우와 비교분석한 결과 인공수정을 한 젖소에서는 수태율이 7.7%에 불과하였으나 한우 수정란을 이식한 젖소의 수태율은 53.8%로 45% 이상 높은 수태율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시험장의 손동수 박사는 “하절기와 산유량이 많은 젖소에서 수태가 안되는 경향이 많은데 이 기술을 젖소목장에 적용하면 임신율을 높일 수 있어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김태식 PD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