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고유 생태계 보전 지속 모니터링


환경부 소속기관인 대구지방환경청은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와 합동으로 특정도서 제1호인 독도의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고유의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독도는 지구온난화를 예측하고 조사할 수 있는 최적지임은 물론 괭이갈매기와 같은 동해안에 서식하는 새의 번식지로서, 동해를 남북으로 이동하는 새의 쉼터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독도는 종위기종인 매, 올빼미, 고니, 물수리 등과 천연기념물인 황조롱이 등 희귀종들을 다수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왕김의털, 섬괴불나무, 섬초롱꽃 등 식물 49종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 각종 인위적인 영향으로 인해 큰이삭풀, 흰명아주, 까마중, 참소리쟁이와 같은 여러 종류의 외부 유입종이 서식하는 등 고유 식생이 훼손되고 있으며, 현재 2차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buy estrace cod cod no rx. major route of metabolism of estrace. buy generic estrace inhaler online – order ipratropium … purchase estrace uk delivery estrace  추정되고 있다.

환경부는 이처럼 생태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독도의 고유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인간의 교란과 기후의 변화가 독도의 식생에 미치는 영향’, ‘갈매기, 슴새 등의 과다번식이 척박한 토양의 독도 자생식물에 미치는 영향’, ‘독도 서식조류의 생존·번식조건 및 cheapest prices pharmacy. generic prednisone 10mg . official drugstore, buy prednisone 20mg online. 적정밀도’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독도 자연생태계에 대한 보전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코리아인터넷방송국

포토뉴스

더보기

영상뉴스

더보기